티스토리 뷰

 

 

2026 피파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조별리그 C조 6차전 한국 중국 축구 경기에서 김도훈 임시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손흥민의 패스를 그대로 골로 성공시킨 이강인 선수의 결승골로 중국에게 승리하며 C조 조별리그 경기에서 무패를 기록하며 2026 피파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 예선에 진출하였습니다.

그럼 아래의 글을 통해서 한국 중국 축구 경기결과와 한국 중국 축구 리뷰 그리고 한국 중국 축구 하이라이트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중국-축구-하이라이트한국-중국-축구-하이라이트한국-중국-축구-하이라이트
한국 중국 축구 하이라이트

 

 

 

 

 

한국 중국 축구 경기결과

한국 중국 축구 경기결과
경기결과 (승) 한국 1:0 중국
득점선수 62분 이강인 (한국)

 

한국-중국-축구-하이라이트한국-중국-축구-하이라이트
한국 중국 축구 경기결과

 

 

 

 

 

한국 중국 축구 리뷰

한국 축구대표팀을 이끌고 있는 김도훈 임시 감독은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 중국과의 2026 피파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C조 조별리그 6차전에서 1:0으로 승리하면서 지난 싱가포르전과 이어 중국전까지 승리하면 한국 축구대표팀 임시 감독으로서의 임무를 훌륭히 소화하였습니다.

 

한국-중국-축구-하이라이트한국-중국-축구-하이라이트한국-중국-축구-하이라이트

 

이날 한국 축구대표팀 김도훈 감독은 골키퍼 조현우선수를 배치하고 포백 수비라인에 김진수, 권경원, 조유민, 박승욱을 수비형 미들필드에는 정우영을 공격형 미들필드에는 이재성과 황인범을 포진시켰습니다. 쓰리톱에는 황희찬, 손흥민, 이강인이 선발로 나서며 중국 축구대표팀의 골문 사냥을 시작하였는데요.

 

한국-중국-축구-하이라이트한국-중국-축구-하이라이트한국-중국-축구-하이라이트

 

전반 초반 중국 대표팀은 이번 한국 축구대표팀에게 패배하고 태국이 2:0 이상으로 승리한다면 2026 피파 북중미 월드컵 진출에 실패하기때문에 이번 한국 전에서 밀집수비를 보이면서 전반 초반 경기력에서 한국 축구팀에게 단 1골도 주지 않겠다는 각오를 보였는데요. 실제로 한국 축구대표팀은 전반 20분 동안 단 1번의 슈팅 시도를 하지 못하며 중국 수비를 공략하지 못하였지만 전반 20분 손흥민 선수가 중국 수비수 3명을 돌파 후 슈팅을 시도하며 중국 수비수를 무너뜨리기 시작하였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활약이 두드러지면서 중국 축구팬들은 손흥민 선수에게 야유를 퍼부으면서 비매너 행동을 보이자 손흥민 선수는 손으로 3:0 스코어를 표시하며 맞받아쳤습니다.

한국-중국-축구-하이라이트한국-중국-축구-하이라이트한국-중국-축구-하이라이트

 

전반전을 0:0으로 하프타임을 맞이한 한국 축구대표팀은 후반전에는 더욱더 공격적인 축구를 보이며 후반 16분 손흥민 선수가 페널티에어리어 왼쪽에서 시도한 땅볼 크로스를 중국 수비수의 터치로 빗맞으면서 이강인 선수가 그대로 왼발 슛을 시도하며 1골을 넣으며 1:0으로 리드해 나갔습니다. 결국 이강인 선수의 결승골로 한국 축구대표팀은 2026 피파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C조 조별리그에서 5승 1무 승점 16점으로 조 1위를 확보하며 2026 피파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에 진출하였습니다.

 

한국-중국-축구-하이라이트한국-중국-축구-하이라이트

 

 

 

 

 

 

한국 중국 축구 하이라이트

6월 11일 서울월드컵 경기장에서 펼쳐진 한국 VS 중국 축구 경기를 놓치셨다면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셔서 한국 VS 중국 축구 하이라이트와 손흥민 선수와 이강인 선수의 합작품인 골장면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중국-축구-하이라이트
한국 중국 축구 하이라이트 보기

 

지금까지 한국 중국 축구 경기결과, 한국 중국 축구 리뷰, 한국 중국 축구 하이라이트까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2026 피파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2차 예선 태국과 싱가포르 경기에서 태국이 1:0으로 승리하면서 승점 8점 그리고 한국 축구대표팀에게 패배한 중국대표팀 또한 승점 8점으로 같은 승점을 기록하였으며 골득실과 다득실까지 동률을 이루었지만 중국 축구대표팀이 태국 대표팀에게 1승 1무를 기록하며 승자승 원칙에 따라서 중국 또한 2026 피파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에 진출하였습니다. 2026 피파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 예선은 9월부터 시작되기 때문에 그전에 한국 축구대표팀은 임시 감독이 아닌 한국 축구대표팀을 발탁하여 하루빨리 한국 축구대표팀의 안정을 찾기를 바랍니다.

 

 

 

 

 

반응형